Program
리더십
GLMP(Great Leadership & Management Program)
프로그램 목적
팀 리더들이 조직관리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적인 리더십 역량 및 업무관리 스킬 을 습득하며
성공적인 팀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업무수행 프로세스인

목적과 방향의 설정 △공동의 비전 구축 △공동의 계획 수립 △행동과정의 리드 △성과 결과 및 과정 평가에 대해 학습한다
프로그램 목표
  • 목표01
    기업의 위대한 리더들의 업무수행방식을 모델링하고 벤치마킹한다
  • 목표02
    고성과 창출 리더들의 성과창출 원칙과 핵심 행동양식을 학습한다
  • 목표03
    리더들의 ‘업무수행 Skill’을 학습하고 필요한 ‘Tool’을 습득하여 현업 활용
프로그램 특징
  • 리더십 원칙의 학습 기법의 적용력 향상
  • 사례연구, 개인 활동, 팀 활동 자신의 리더스타일 및 강ㆍ약점 분석
  • Action Plan 수립
  • 팀원들과 리더십원칙의 설명
과정소개
모듈 세부내용
팀의 목적과 방향 설정
  • 팀의 존재목적을 팀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 하는 방법
  • 팀 목적 달성에 필요한 고객 정보, 회사 정보, 기타 협력자들의 정보를 통합
  • 명확하고, 회사의 목표와 정렬된 팀의 목적과 방향 기술서를 작성
  • 도전적 업무수행을 위해 팀원들과 긴밀한 협력 방법 학습
팀 공유비전 구축
  • 팀원들과 함께 일치된 팀의 「가치관」을 개발 한다
  • 「공동의 비전」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팀원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는 방법 학습
공동 계획 수립
  • 가장 중요한 최소한의 핵심목표의 정의 및 성과측정을 위한 계획 수립 방법 학습
  • 목표달성에 필요한 재원들을 파악하고, 유효 적절하게 사용
  • 공동의 책임감, 참여의식, 주인의식을 기르기 위한 다양한 기법을 학습
리더십 발휘 - 행동과정 리드
  • 정보 공유, 문제해결, 재원들의 제공하여 팀원의 행동을 촉진한다
  • 중간 검토회의를 개최, 대화를 통해 진척상황을 검토할 수 있다
  • 적절한 시점에서 피드백을 주고받는 방법 학습
  • 팀원에 대한 코칭, 문제해결, 격려, 권한위임을 통해 팀원들을 지원
  • 팀원의 기여를 인정하고 보상할 수 있다
성과 결과 및 과정평가
  • 달성된 성과와 결과 달성과정을 평가
  • 업무와 사람 모두에게 대하여 계속적인 향상
  • 기여한 팀원들을 축하하는 방법을 학습
  • 경영관리효율을 증진시키기 위한 계획을 수립
지속적인 혁신
  • 지속적인 혁신이 필요한 분야를 파악하고, 성장을 위한 방법에 대한 학습